윈도우 11 고정키 해제 방법 쉬프트 고정키 너무 불편하시죠?

온라인 게임이나 특정 작업을 하면서 쉬프트 키를 여러 번 눌러야 하는 상황에 삑삑 소리가 나면서 고정키 창이 뜨는 경우 정말 짜증이 나는데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고정키 해제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도 윈도우 11 운영체제와 고정키 해제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찾아보셔야 합니다. 제가 오늘 아주 빠르게 쉬프트 키 여러 번 눌러도 고정키 창 뜨지 않게 설정 변경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 이런 어려운 설정 나는 하지 못할 거야 하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고정키 해제 방법

고정키는 아래 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 쉬프트 키를 여러 번 누를 때 뜨는 창 외에도 다른 설정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쉬프트 키 여러 번 눌렀을 때 뜨는 창을 뜨지 않게 설정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많이 보셨던 창 화면이죠. 쉬프트 키를 다섯 번 이상 연속으로 눌렀을 때 뜨는 고정키 창 화면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 이런 고정키 창이 뜨는 경우 정말 짜증 납니다. 바로 창이 뜨지 않게 고정키 해제를 해보도록 하죠.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오른쪽 검색을 클릭해 보면 위와 같은 검색 화면이 열립니다. 검색하는 공간에 고정키를 입력해 보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로 시스템 설정에 고정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검색 결과가 가장 정확 항목에 나옵니다. 가장 정확에 고정키를 클릭하거나 키보드에 엔터키를 눌러서 고정키 설정 창 화면을 열어주세요.

시스템 설정에 접근성 → 키보드 → 고정키 화면을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시스템 설정을 열고 접근성 메뉴를 클릭하고 또 키보드 메뉴를 클릭해서 고정키 화면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설명으로 캡쳐 이미지를 넣으면서 작성했다면 바로 어렵다 느끼고 포기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았을까요? 이제 고정키 설정 화면을 보시면 첫 번째 설정이 키를 5번 눌러 고정키 켜기/끄기 설정일 거예요. 클릭해서 켬을 끔으로 바꿔주세요. 이제 쉬프트 키를 다섯 번 이상 눌러도 고정키 창이 뜨지 않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