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연차 조회 이 방법밖에 없는 것인가..

2023년 민방위 교육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4월에 카톡으로 사이버 교육을 받으라는 톡이 왔는데요. 톡을 보고서 이번에 내가 민방위 몇 연차였는지 기억을 해보려고 했지만 헷갈리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 민방위 연차 조회에 관련하여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방위 교육 시즌에 가장 쉽게 민방위 연차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사이버 교육 화면 상단에 적혀있는 연차를 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민방위 교육 시즌이 끝난 다음에는 어떻게 확인을 해야 할까요?

 

반응형

 

민방위 연차 조회

아쉽게도 현재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민방위 연차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민방위 연차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주민센터에 연락해서 물어보는 방법과 내가 직접 계산을 해보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주민센터로 연락하여 내 민방위 연차를 물어보고 싶은 분들은 주민센터 연락처를 먼저 확인해 봐야겠죠.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재난안전포털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 상단을 보시면 민방위 메뉴가 있을 거예요.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밑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담당부서 연락처 메뉴가 있습니다.

담당부서 연락처 찾기 페이지로 넘어가서 여러분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주민센터 연락처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민센터로 연락해서 '죄송하지만 제 민방위 연차 조회'를 할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뻘쭘하거나 민망하다면 직접 계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계산기를 실행합니다. 먼저 현재 연도인 2023을 입력하고 여러분들이 전역하신 연도를 빼주세요. 저는 2009년 전역해서 계산을 해보니까 14가 나오네요. 계산된 값에서 추가로 8을 빼주시면 현재 여러분들의 민방위 연차를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제 민방위 연차를 계산하면 2023 - 2009 - 8 = 6 연차가 됩니다. 주민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보다 계산하는 방법이 더 간단하고 좋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