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어느 순간 우리에게 가깝게 다가온 AI는 많은 범위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채팅으로 대화 가능한 ChatGPT는 현재 가장 많이 알려진 AI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식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ChatGPT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다고 해서 방법 알려드리려고요.

ChatGPT는 스마트폰과 PC에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음성 대화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ChatGPT 음성 대화

먼저 ChatGPT 음성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브라우저에서 설치할 수 있어요. 크롬, 엣지, 웨일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입니다.

모든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공통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려면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아요.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을 하셨으면 왼쪽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야 하는데요. 풀네임을 입력하지 않고 talk-to까지만 입력하셔도 검색 결과에 나오더라고요.

검색 결과는 오른쪽에 목록으로 나옵니다. 첫 번째가 Talk-to-ChatGPT 확장 프로그램인데 우리가 설치하려는 확장 프로그램이 바로 이것입니다. 클릭해서 설치 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페이지 이동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보이실 건데 오른쪽에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Talk-to-ChatGPT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ChatGP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채팅을 입력하는 화면을 보니까 오른쪽 상단에 위와 같은 화면이 추가로 보이실 거예요.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브라우저에서 마이크 사용 권한을 허용해야 하는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 허용 버튼을 클릭하셔야 음성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사용 권한을 허용하니까 START 버튼이 보이던 팝업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뀌었는데요. 아이콘 이미지를 보면 대충 알 수 있는데 마이크, 스피커, 스킵, 설정 버튼입니다. 

Talk-to-ChatGPT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고 상단에 보이는 음성 인식 언어 설정을 해주세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선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음성으로 입력하실 언어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Save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을 해주세요. 이제 ChatGPT 사이트에서 음성으로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