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PC 버전에 네이버 메모 기능 추가하는 방법

업무를 보면서 네이버 메모에 중요한 키워드를 적어놓는 분들 많으시죠. 네이버 메모는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용하기도 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설치해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인터넷 브라우저로 웨일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네이버 메모 기능을 웨일에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더 유용하게 네이버 메모를 사용할 수 있겠죠.

웨일 PC 버전을 사용해 본 분들은 다 알고 계실 거예요. 브라우저 오른쪽 사이드 패널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요.

 

반응형

 

웨일 PC 버전 네이버 메모 추가

저도 웨일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사이드 패널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도 해보고 영어 번역 기능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웨일 PC 버전 오른쪽 사이드 패널을 보시면 추가되어 있는 기능 아이콘 밑으로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왼쪽으로 스토어 화면이 열리는데요. 카테고리에 생산성을 보시면 네이버 메모가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사이드 패널에 네이버 메모를 추가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네이버 메모가 사이드 패널에 추가 완료되면 위에 캡쳐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메모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웨일 PC 버전 사이드 패널에 네이버 메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왼쪽으로 화면이 열리는데요.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간단한 메모는 여기에 부분에 입력하고 저장하기를 클릭하시면 위에 캡쳐 이미지와 같이 메모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되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네이버 메모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았는데요. 웨일 브라우저에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놓아서 아무 문제 없이 동기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