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최초 통화일 기기 상관없이 확인하는 방법

중고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들은 이 기기가 언제 처음 개통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고 싶어 하고 대리점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혹시 다른 사람이 개통했던 기기가 아닐까 하는 의심에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은 One UI 버전에 따라서 메뉴 이름이나 위치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기기에서 어려움 없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화면 캡쳐 이미지를 첨부해서 설명을 해드리기 전에 먼저 ChatGPT와 구글 바드는 어떤 답변을 해주는지 재미로 보시라고 보여드릴게요.

 

반응형

 

갤럭시 최초 통화일 확인 방법

먼저 가장 많이 알려진 ChatGPT에서 갤럭시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을 물어봤을 때 어떤 답변을 해주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할까요?

ChatGPT의 답변입니다. 텍스트로만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설명을 보면서 따라 하는 게 어려울 수 있고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 9 기기와 비교하면서 확인을 해봤는데 메뉴 이름부터 많이 다르더라고요. 그냥 이렇게 답변을 해주는구나 확인만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구글 바드입니다. ChatGPT처럼 숫자로 진행 순서를 알려주는 답변이 아니라서 조금 불편한 부분은 있는데 다른 답안 보기를 클릭하니까 숫자로 진행 순서를 알려주는 답변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갤럭시 노트 9 기기와 진행 과정을 비교했을 때 정확하게 동일한 방법을 알려줘서 매우 좋았습니다.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 모든 기기에서 메뉴 이름이나 위치 상관없이 갤럭시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에 설정 화면을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돋보기 버튼이 있을 거예요.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여러분들이 찾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상단에 최초 통화일로 입력을 해주시면 바로 밑에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위치에 있는 최초 통화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터치하면 바로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요.

어떤 메뉴를 터치해서 이동하세요. 이런 과정 없이 바로 검색하는 것으로 갤럭시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최초 통화일은 개통일과 동일하기 때문에 얼마나 오래 사용한 중고 기기인지 정말 미개봉 제품을 개봉해서 개통이 된 것인지 확인할 수 있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