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무결성 검사 방법 문제가 있으면 먼저 해보세요.

스팀에서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를 하려는데 문제가 생겨서 원활한 플레이가 안 되는 경우에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게임을 재설치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스팀에서는 재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먼저 무결성 검사라는 것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파일을 체크하면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니까 재설치를 진행하시는 것보다 문제 해결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싶어요.

스팀 런처가 업데이트되면서 무결성 검사를 하는 메뉴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찾기 어렵게 메뉴 위치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니까 조금 달라져도 금방 찾으실 거예요.

 

반응형

 

스팀 무결성 검사 방법

게임 용량에 따라서 무결성 검사 시간이 달라집니다. PC에 있는 게임 파일을 체크하는 것이다 보니 파일이 많으면 체크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당연하죠.

스팀 런처가 실행된 상태에서 런처 화면 상단에 라이브러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라이브러리에 담아놓은 게임과 설치한 게임이 목록에 보이실 거예요.

게임 실행에 문제가 있어서 무결성 검사를 하고 싶은 게임을 목록에 찾고 게임 이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위와 같이 메뉴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메뉴 창에서 속성을 선택하세요.

여러분들이 선택하신 게임 속성 창이 열렸어요. 스팀 무결성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화면 왼쪽에 로컬 파일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게임 파일 무결성 검사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여러분들 PC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 파일을 확인하면서 문제가 있는지 검사가 진행됩니다. 게임 플레이에 문제가 있을 때 재설치를 하시기 전 먼저 무결성 검사를 해보세요.

 

스팀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