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온 화면공유 상대방에게 내 화면을 보여주고 싶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웨일온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웨일 브라우저만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웨일온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웨일온에서 내 화면을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화면공유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코로나가 한참 심각했을 때 화상회의나 화상수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화상회의와 스터디 그룹 같은 다른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웨일온 화면공유 방법

스마트폰 웨일 앱에서도 웨일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화면공유를 실행해 보니 카메라 화면을 상대방에게 보여주더라고요. 어떤 화면이 보이고 있는지 내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런 내용도 나오지 않아서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PC버전 웨일 브라우저에서 웨일온 화면공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웨일온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알려드립니다. 웨일온 버튼은 화면 오른쪽 상단 카메라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 웨일온 방에 입장하거나 내가 웨일온 방을 열어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웨일온 화상회의 창을 열었습니다. 제가 PC에서 캠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 웨일온 화상회의 화면에 네이버 프로필 이미지만 나오네요. 화면공유는 하단에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웨일온 화상회의 화면 위로 화면공유 창이 열렸습니다. 먼저 왼쪽 상단에 화이트보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상대방 화면에 내가 작성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를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내 모니터에 보이는 모든 창을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는 전체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창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따로 특정 프로그램 화면만 보여주고 싶다면 밑에 열려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공유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왼쪽 하단에는 내 사운드를 상대방도 듣게 할 수 있는 소리 공유도 있습니다. 여러분들 상황에 맞게 필요한 웨일온 화면공유 선택을 해서 상대방에게 내 화면을 공유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