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Gain 다운로드 무설치 버전도 받을 수 있어요.

내가 가지고 있는 mp3 파일 중 유독 볼륨이 낮거나 볼륨이 높은 파일이 있어서 다른 mp3 파일과 비슷한 볼륨값으로 조절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 MP3Gain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을 같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는 무설치 버전으로 받아서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P3Gain 설치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설정에서 바로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는데 무설치 버전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언어 파일을 이동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MP3Gain 다운로드

바로 검색해서 MP3Gain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도록 할까요? 검색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에서는 공식 사이트 링크가 나오지 않네요.

네이버에서 MP3Gain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공식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에는 검색 결과 두 번째에 공식 사이트 링크가 나오더라고요.

MP3Gain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버전별로 많은 파일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안정적인(Stable) 버전이 있고 베타(Beta) 버전이 있습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에는 1.2.5 버전이 Stable이고 1.3.4 버전이 Beta입니다. 불안정한 Beta 버전보다 문제없는 Stable 버전을 추천드리고 MP3Gain 설치 파일로 받고 싶은 분들은 3번째 순서에 mp3gain-win-full-1_2_5.exe 파일로 받으시고 무설치 파일로 받고 싶은 분들은 4번째 순서에 mp3gain-win-full-1_2_5.zip 파일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MP3Gain 무설치 파일로 받아서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린다고 말씀드렸죠. 다운로드가 완료된 zip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폴더가 1개 있는데요. 다른 언어 폴더입니다. otherlang 폴더로 들어가 보세요.

otherlang 폴더에 들어가 보면 다양한 국가 언어 파일이 있을 거예요. Korea.mp3gain 파일을 찾아서 복사하고 MP3Gain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에 붙여 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언어 파일을 MP3Gain 실행 파일이 있는 위치로 붙여 넣기를 해주시면 MP3Gain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상단 메뉴에 Language 메뉴가 추가됩니다. 클릭하면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이제 볼륨 조절이 필요한 mp3 파일을 불러와서 MP3Gain 프로그램으로 볼륨 조절을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