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스트리밍 횟수 앱에서 카드 확인하는 방법

최근 이세계아이돌 웹툰 OST가 공개되면서 열심히 멜론 스트리밍을 하였는데요. 왁물원 카페를 보니까 스트리밍 카드를 올려놓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멜론 스트리밍 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 스트리밍 카드 확인하는 방법을 멜론 앱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신곡을 발매했을 때 얼마나 많이 스트리밍을 했는지 바로 확인해 보세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딱 이 방법만 있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모르는 스트리밍 카드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반응형

 

멜론 스트리밍 횟수 카드 확인 방법

멜론 사이트나 플레이어에서 스트리밍 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 스트리밍 카드 확인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았지만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멜론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만 알려드립니다.

먼저 멜론 앱에서 스트리밍 횟수를 확인하고 싶은 곡을 검색합니다. 확인하고 싶은 곡을 찾았다면 오른쪽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립니다. 팝업 화면에서 곡정보를 터치하세요.

곡정보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곡정보 화면을 보니까 가사를 확인할 수 있네요. 이제 스트리밍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곡정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방금 보았던 화면과 비슷한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메뉴가 달라졌죠. 이 곡의 스트리밍 카드 보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터치해 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내가 해당 곡을 얼마나 스트리밍 했는지 스트리밍 카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론 스트리밍 횟수 확인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내가 자주 들었던 곡이 있다면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확인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