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rby Share 다운로드 데이터 전송 프로그램

스마트폰에서 PC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는 Nearby Share는 구글에서 애플 AirDrop 기능을 대항하기 위해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6 이상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PC에서는 별도로 Nearby Share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블루투스 동글 장착 데스크톱에서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전송은 할 수 있었지만 스마트폰에서 PC로 데이터 전송은 불가능하더라고요. 노트북은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이 맞아서 아무 문제 없이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Nearby Share 다운로드

그러면 PC에 설치하는 Nearby Share 프로그램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은 구글에서 해주셔야 사이트 링크가 나오네요.

구글에서 Nearby Share 검색을 해보시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사이트로 연결이 되네요.

링크를 클릭해서 Nearby Share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Get started with Beta 버튼이 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네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Nearby Share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Nearby Share 설치 파일을 실행하니까 바로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데이터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진행이 되네요.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 실행이 되는데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는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시작 화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찾아 실행할 수 있더라고요.

Nearby Share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연락처에 있는 사람만 공유하고 싶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는데 모든 사용자에게 공유 허용을 하고 싶다면 계정 없이 사용을 클릭하셔도 좋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지금 화면에서는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할 이름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하고 하단에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데이터 공유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스마트폰에서 PC로 데이터를 공유할 때 Nearby Share 프로그램 로그인을 하지 않은 분들은 왼쪽 상단 모든 사용자로부터 수신으로 변경하셔야 장치 검색이 됩니다. 반대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공유를 할 때에는 스마트폰에서 Nearby Share 설정을 모든 사용자로부터 수신으로 변경하셔야 장치가 검색돼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