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뮤직 앱에서 멜론 연결하고 음악 듣는 방법

예전부터 삼성뮤직 앱에 멜론을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멜론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았다 보니 연결해 볼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요. 지금은 멜론 이용권을 결제해서 스트리밍 하고 있는데 막상 삼성뮤직 앱에 연결하지 않고 멜론 앱을 설치해서 스트리밍 하고 있더라고요. 이번에 생각난 김에 삼성뮤직 앱에 멜론 연결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삼성뮤직 앱에 멜론을 연결하면 무료로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이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멜론 이용권을 결제하셔야 삼성뮤직 앱에서 멜론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삼성뮤직 앱에 멜론 연결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삼성뮤직을 설치할 수 있다면 멜론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서브로 사용하는 홍미노트5 기기에서는 아쉽게도 삼성뮤직 앱이 검색되지 않네요.

삼성뮤직 앱에서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캡처 이미지는 하단에 검색 탭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아무 탭이나 상관없이 동일하게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있을 거예요. 버튼을 터치하시면 메뉴가 열리는데 설정을 선택해서 삼성뮤직 앱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삼성뮤직 앱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하시고 멜론 설정 항목을 찾으세요. 그리고 멜론 사용을 터치해서 버튼 활성화를 해주시면 삼성뮤직 앱 화면 하단에 멜론 탭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스트리밍 음질 선택을 해주세요. 저는 모바일 네트워크와 Wi-Fi 음질을 모두 MP3 320K로 변경했습니다.

삼성뮤직 앱에 멜론 연결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삼성뮤직 화면에서 하단에 멜론 탭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멜론 앱 화면과 다른 삼성뮤직 멜론 화면이 열립니다. 여기까지 했다고 끝은 아니죠. 삼성뮤직에서 내 멜론 계정을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것은 아니니까요. 다음은 멜론 계정 로그인을 해봅시다.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메뉴 화면에 멜론 정보를 선택합니다.

멜론 정보 화면으로 넘어왔으면 상단에 로그인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멜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삼성뮤직 앱에 멜론 연결하고 음악 스트리밍 편하게 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