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키워드 알림 설정과 제거 방법

당근마켓에 내가 원하는 물건이 올라오는지 항상 확인할 수 없다 보니 정말 좋은 가격에 올라온 물건이 있어도 바로 확인하지 못하니까 다른 사람이 먼저 구매하는 경우가 있죠. 그런 상황을 대비해서 당근마켓에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물건이 올라왔을 때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알림으로 설정한 물건을 구매하고 나면 설정했던 키워드는 필요 없어지죠. 제가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과 제거하는 방법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내가 구매를 원하는 제품이 있을 때 설정하는 키워드는 1개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논에서 출시한 DSLR 카메라를 예를 들어보면 캐논 카메라, 캐논 750D, 캐논 EOS 750D 같이 판매자가 제품을 어떤 이름으로 입력할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설정할 필요가 있어요.

 

반응형

 

당근마켓 키워드 알림 설정과 제거 방법

먼저 당근마켓 앱에서 키워드 알림을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방법 내용 마지막에 키워드 제거하는 방법도 적혀있으니 제거 방법이 궁금했던 분들은 마지막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 입력을 해보기 전에 먼저 알림 설정을 해볼게요. 키워드 설정까지 끝냈지만 알림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소리가 나지 않아서 확인하지 못할 수 있죠. 당근마켓 앱 화면 오른쪽 하단 나의 당근 탭을 터치하시고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당근마켓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 상단에 알림 설정 메뉴가 보이네요. 터치해서 알림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림 및 소리 설정으로 넘어와서 키워드 알림을 보시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설정한 키워드의 판매글 알림이라고 적혀있죠.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해 주셔야 판매글이 등록되었을 때 소리로 알려줘요.

이제 키워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종모양 버튼이 있을 거예요. 알림 확인하는 버튼인데요. 터치하고 화면 이동을 해봅시다.

알림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활동 알림 내용이 먼저 보이실 거예요. 화면 상단에 활동 알림 탭 오른쪽 키워드 알림 탭이 있죠. 키워드 알림 탭을 터치하고 화면 가운데 키워드 등록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알림 키워드 등록 화면 상단에 여러분들이 등록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 후 오른쪽 등록을 터치하면 밑에 등록한 키워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키워드 제거하는 방법도 바로 알 수 있으시겠죠. 등록한 키워드를 보면 키워드 옆에 X가 있습니다. X를 터치하면 등록된 키워드를 제거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