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mly와 ES Chromecast Player 크롬캐스트 연결오류

지금까지 잘 사용하던 zimly와 ES Chromecast Player가 어느 날인가부터 크롬캐스트 연결만 하려 하면 어플이 오류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이랬는지 모르겠네요. 데스크탑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크롬캐스트로 잘 재생해 주던 zimly 스마트폰에서 바로 크롬캐스트로 잘 재생해 주던 ES Chromecast Player인데 무엇이 문제인데 크롬캐스트 연결만 하려 하면 어플이 오류를 뿜어내고 있는 것인가?


크롬캐스트 연결로 혹사를 당하던 베가아이언2... "이제 안드로이드 버전이 딸리는건가.. 불쌍한 버림받은 녀석" 이라는 생각을 하며 넥서스7 2세대에 zimly를 설치해서 크롬캐스트를 연결하려 하니 역시나 오류를 뿜어냅니다. 그래.. 이것도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지 않은데?? 그렇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오랫동안 재부팅 안하고 사용해서 그런건가? 재부팅을 해보자. 2번 해봅니다. 역시 오류를 뿜어주네요.

<zimly가 오류를 뿜고 있습니다>


<ES Chromecast Player가 오류를 뿜고 있습니다>


혹시 "어플이 업데이트를 진행 하면서 코딩을 잘못해서 오류를 뿜는건가?" 라는 생각을 하며 마켓에 업데이트를 보니 zimly와 ES Chromecast Player 어플 두개 다 2014년 이후로는 업데이트를 한번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zimly 업데이트 날짜>


<ES Chromecast Player 업데이트 날짜>



그렇다면 코딩문제도 아닌데?? 유튜브는 구글에서 만든거고 크롬캐스트도 구글에서 만든거니까 유튜브도 오류가 난다면 크롬캐스트 기기에 문제가 있는걸로 판단하려

유튜브를 크롬캐스트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연결이 아주 잘 되네요. 문제가 뭘까.. 고민을 하다가 개인적으로 판단한 문제는 "크롬캐스트 연결 코딩이 변경된 것이다!" 였습니다. 크롬캐스트 연결 어플 Google Home이 5월 11일에 업데이트를 진행 하면서 무언가가 변경이 된 것 같습니다.

<Google Home 업데이트 날짜>



그렇다면 zimly와 ES Chromecast Player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줘야 할 텐데 그때까지는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재생해놓고 Google Home 에서 화면/오디오 전송을 이용하여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2014년 이후로 업데이트를 한번도 안한 어플인데.. 업데이트 진행할 확률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