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교육기관 저작권 예방하세요.

교육기관에서 작성하는 문서는 폰트를 잘 선택하셔야 나중에 저작권으로 불편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폰트를 적용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잘 모르는 게 사실인데요. 교육저작권지원센터에서는 교육기관의 폰트 저작권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하나 공개했습니다. 폰트점검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PC에 설치된 폰트를 점검하고 주의가 필요한 폰트는 삭제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일반 사용자는 폰트점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육기관 대상으로 EPKI 인증이 가능한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폰트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일반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문서를 작성하는 교육기관 PC에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혹시라도 제 블로그로 찾아와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는 분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포스팅해 보도록 할게요.

구글에서는 교육저작권지원센터로 검색하셔야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바로 폰트점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하는 링크는 아니지만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 보니 메인 페이지에 폰트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이더라고요.

네이버에서는 폰트점검 프로그램으로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물론 로그인을 해주셔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지만요.

네이버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게 되면 바로 위 화면이 나오고 구글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하고 폰트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아직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로그인 후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파일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일반 사람이다 보니 포스팅을 하려고 구글에서 옛날 버전을 어떻게 구하기는 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니까 왼쪽 설치 파일이 나오네요. 폰트점검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시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고 프로그램을 실행 후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되는 폰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