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탐색기에 휴지통 추가하는게 이렇게 쉽다고?

여러분들이 PC를 사용하면서 파일 탐색기를 항상 열어놓고 작업한다면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을 추가해 보세요. 삭제된 파일을 비우거나 잘못 삭제된 파일을 더 빠르게 휴지통으로 이동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까 먼저 추가를 해보시고 불편하다 싶으면 다시 휴지통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설명은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캡처된 이미지가 첨부됩니다. 윈도우 11 버전이 아닌 다른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서 진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 추가 방법

먼저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 창을 열어야 합니다. 어떻게 폴더 옵션 창을 열어볼 수 있는지 모르겠는 분들은 작업 표시줄에 검색하는 공간에서 폴더 옵션을 검색하시면 파일 탐색기 옵션이 검색됩니다.

위와 같이 파일 탐색기 옵션을 클릭하면 폴더 옵션 창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 탐색기에서 따로 폴더 옵션 창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아래 방법입니다.

파일 탐색기 상단에서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 하단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폴더 옵션 창이 열립니다.

폴더 옵션이나 검색해서 실행한 파일 탐색기 옵션이나 이름만 다르지 내용은 동일합니다. 창 화면 상단에서 보기 탭을 클릭해서 아래 내용을 변경해 주세요. 그러면 고급 설정 항목에 탐색 창 부분을 보면 모든 폴더 표시가 체크 해제되어 있을 거예요.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폴더 옵션 창을 닫으면 바로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파일 탐색기 왼쪽을 보면 하단에 휴지통이 있습니다. 휴지통만 추가된 것이 아니고 라이브러리, 네트워크, 제어판도 추가되었네요.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을 추가해서 사용해 보시다가 뭔가 불편해서 파일 탐색기에 추가된 휴지통을 사용하고 싶지 않게 된다면 폴더 옵션에서 체크했던 모든 폴더 표시를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