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스 APK 다운로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기

이상하게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구글 어스가 등록은 되어 있는데 한국에서는 설치할 수 없게 막혀있어서 검색 결과로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한국에서 구글 어스 모바일 앱은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공식 사이트에서 APK 파일을 제공하지 않다 보니 해외 자료실 사이트로 접속해서 최신 버전 구글 어스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해외 자료실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하는 것보다는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이 더 빠르게 찾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검색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구글 어스 APK 다운로드 방법

먼저 구글에 접속합니다. 모바일이나 PC나 동일하게 브라우저에서 구글로 접속하고 한글로 구글 어스 APK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 결과를 보면 다양한 해외 자료실 사이트에 등록된 구글 어스 APK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가 나오는데 저는 첫 번째로 나오는 Uptodown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하면 최신 버전 버튼에 버전 넘버와 업데이트 날짜가 적혀있는데요. 23년 8월 16일 구글 어스 앱 업데이트가 된 것인지 Uptodown 사이트에 등록된 것인지 아무튼 최근에 등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버전 넘버는 9.180.0.1 버전이네요. 버튼을 클릭해서 APK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죠.

바로 구글 어스 APK 다운로드가 되는 것은 아니고 버튼이 파란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파란색 버튼은 어떤 버전으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고 선택된 버전 다운로드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 것 같아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어스 APK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만약 APK 파일이 아닌 다른 파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거나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료실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세요.

저는 PC에서 구글 어스 APK 다운로드를 진행했어요. 블루스택이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콘이 블루스택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모바일에서 구글 어스 APK 설치를 진행하실 분들은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고 다운로드된 파일을 전송 후 스마트폰에 폴더 관리 앱에서 전송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세요.

위와 같이 설치가 완료된 구글 어스 앱을 실행하고 여러분들이 확인하고 싶은 위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APK 파일은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는 해외 자료실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그나마 안전합니다. PC에서 검색했을 때 첫 번째로 나왔던 Uptodown 사이트나 두 번째로 나왔던 APKPure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