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PIP 모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 중에서 네이버 웨일만 지원하는 기능이 있죠. 바로 PIP 모드입니다. PIP 모드를 사용하겠다고 지금까지 설치하지 않았던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것보다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PIP 모드 사용해 보세요.

확장프로그램만 설치하시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어떤 영상을 보더라도 클릭 한 번이면 PIP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크롬 PIP 모드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먼저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크롬 웹스토어를 열어야 합니다. 가장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검색 사이트에서 크롬 웹스토어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결과로 나오는 크롬 웹스토어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크롬 웹스토어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으면 왼쪽 상단에서 확장 프로그램 검색을 해야 합니다. 검색어는 PIP로 입력해서 검색하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여러 PIP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지만 추천으로 등록된 확장 프로그램이 하나 보입니다. 클릭하고 설치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크롬 웹스토어에서 추천하는 크롬 PIP 모드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캡처했기에 오른쪽에 크롬에서 삭제 버튼으로 나오는데 여러분들은 크롬에 추가 버튼으로 나올 거예요. 버튼을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크롬 PIP 모드 확장 프로그램은 오른쪽 상단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콘이 고정되어 있지 않아서 오른쪽 상단에 크롬 PIP 모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실 거예요. 퍼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장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고 설치된 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나오는데 크롬 PIP 모드 확장 프로그램 오른쪽 고정핀을 클릭해서 고정을 해주세요. 그래야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바로 아이콘이 보입니다. PIP 모드로 재생하고 싶은 영상 페이지에서 크롬 PIP 모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PIP 모드가 실행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