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백그라운드 실행 종료해서 메모리 점유율 낮추기

평소와 마찬가지로 심심해서 윈도우 11 작업 관리자 창을 열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메모리 점유율이 높은지 궁금해서 메모리 사용량 순서로 정렬을 해봤는데 현재 실행 중인 인터넷 브라우저(웨일, 파이어폭스) 외에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있더라고요. 게다가 메모리 점유율도 거의 200MB나 차지하고 있어서 바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백그라운드 설정을 해제하였는데 어떤 설정을 비활성화로 변경해야 백그라운드로 실행되지 않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엣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 기본 브라우저가 되었죠. 현재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서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엣지 백그라운드 실행 종료 방법

먼저 제 작업 관리자 창 화면을 보여드리고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포스팅 처음 부분에서 말씀드린 내용대로 작업 관리자를 캡처할 때 실행되고 있던 인터넷 브라우저는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입니다.

메모리 사용량 순서로 정렬을 해봤더니 1위가 파이어폭스, 2위가 네이버 웨일, 3위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였습니다. 1위와 2위는 현재 실행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니까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것은 당연한데 엣지 브라우저는 실행된 상태도 아닌데 3위로 메모리 사용량이 높더라고요. 

이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백그라운드 실행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 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메뉴 화면 아래쪽에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새 탭이 열리고 엣지 설정 화면이 열렸다면 왼쪽 상단을 봐주세요.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검색하는 공간에 백그라운드라고 입력하시면 오른쪽에 엣지 설정에 백그라운드라는 단어가 포함된 설정 내용이 모두 나올 거예요.

백그라운드라는 단어가 포함된 꽤나 많은 설정 내용이 나왔는데 현재 엣지 버전에서는 스크롤해서 맨 밑으로 이동하면 시스템 항목에 시작 부스트라는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해 주시면 앞으로 엣지는 백그라운드로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이제 엣지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작업 관리자 창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죠.

처음에 보여드린 작업 관리자 창 화면에서는 메모리 사용량 정렬을 했을 때 3위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였는데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시작 부스트 설정을 비활성화하고 엣지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작업 관리자에서 엣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