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splash 적용 방법

splash를 어플에 적용하기 위해서 구글에 검색을 해보면 꽤 많은 splash적용 방법을 다루는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splash적용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어플 실행시 splash를 시작하게 만들고 Handler를 이용하여 정해진 시간 뒤에 splash화면을 종료 시켜주고 있습니다.


MainActivity.java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_activity);    

   

   startActivity(new Intent(this, Splash.class));

}

}


어플 실행시 startActivity(new Intent(this, Splash.class));코드로 인해서 Splash액티비티가 실행이 됩니다.


Splash.java

public class Splash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splash);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uper.handleMessage(msg);

    finish();

    }

   };

   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0, 2500);    

}

}

Splash액티비티가 실행이 되면 Handler가 작동되게 되고 설정해놓은 2500이라는 2.5초의 시간 뒤에 액티비티가 종료되게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