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신호등 잔여 시간 알려주는 설정 활성화 방법

카카오내비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포스팅을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정확하게 언제 추가된 기능인지 모르겠는데 인터넷 뉴스를 보니까 11달 전 작성이 되었다고 나오네요. 신호등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 C-ITS 서비스라고 하는데 이 기능을 카카오내비에서 어떻게 활성화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내비와 카카오맵은 다른 앱입니다. 카카오맵에서 내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신호등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설정은 카카오내비 앱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

 

반응형

 

카카오내비 신호등 잔여 시간 설정 활성화 방법

먼저 내비게이션 기능을 카카오맵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카카오내비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카카오맵에서는 아직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내비 앱 설치를 완료하셨거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바로 카카오내비 앱을 실행하고 신호등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C-ITS 설정 활성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내비 앱 화면 오른쪽 하단 더 보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카카오내비 관련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내비 신호등 잔여 시간 설정은 화면 상단 길안내 설정 메뉴를 터치하면 설정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길안내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스크롤하면서 맨 밑으로 이동해 보세요. 그러면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실시간 교통 신호 안내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길안내 설정 화면에서 실시간 교통 신호 안내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카카오내비 앱 업데이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내비 신호등 잔여 시간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된 이후 앱 설치를 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는데 업데이트 전부터 사용하셨던 분들은 따로 설정 활성화를 해주셔야 할 거예요.

실시간 교통 신호 안내 설정을 활성화하려고 버튼을 터치하면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은 주의사항이 열립니다. 전국 신호등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일부 지역에 한하여 제공 중이고 실제 교통 상황과 다를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확인 버튼을 터치해서 주의사항을 닫고 카카오내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내비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