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신호등 잔여 시간 표시 기능 활성화 방법

어제 카카오내비 앱에서 신호등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설정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장 사용자가 많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인 티맵에서 신호등 잔여 시간을 보여주는 기능 활성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맵에서 신호등 잔여 시간을 표시하는 설정을 정식으로 추가하지 않고 연구실에 포함시켰기 때문에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티맵 신호등 잔여 시간 표시 활성화 방법

설정 활성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먼저 티맵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께 티맵 먼저 설치하시라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티맵 설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티맵 설치를 완료하신 분들이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티맵 앱을 실행하고 티맵 신호등 잔여 시간을 표시하는 설정 활성화 해보도록 하죠.

티맵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전체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스크롤하면서 스마트한 운전생활 항목을 보시면 연구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 처음에 아직 정식으로 추가하지 않고 연구소에 포함시켰다고 말씀드렸죠.

연구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다양한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따라서 화면에 보이는 설정 내용이 달라지는데요. 더 많은 설정 내용이 보일 수 있고 설정 내용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만약 연구소 화면에 신호등 정보 표시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티맵 업데이트가 되면서 정식으로 추가되어 다른 메뉴로 이동이 되었거나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제거된 것입니다. 신호등 정보 표시 설정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해 주시면 설정은 완료입니다. 그러면 화면에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니까 자세히 보기를 터치해 볼까요?

티맵 신호등 정보 표시 화면을 보시면 왼쪽 상단에 신호등 색상과 함께 잔여 시간이 표시된다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연구소에 포함된 베타 버전인 기능이고 전국적으로 모든 신호등 정보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라서 참고하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티맵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