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거리재기 방법 어떻게 사용할까?

내비 앱에서 제공하지 않는 지도 앱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거래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내 위치에서 도착하려는 위치까지의 거리를 확인하거나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장소 거리 재기를 활용해 보세요.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는 직선거리로 측정되어 먼 장소를 선택했을 때 내비 앱에서 나오는 경로 거리와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맵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직 카카오맵을 설치하지 않은 분들 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카오맵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방법

제가 오늘 설명하는 카카오맵 거리재기는 카카오맵 사이트가 아닌 스마트폰 카카오맵 앱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맵 화면에서 거리재기를 하기 위한 시작점을 찾고 길게 터치를 해주세요. S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조금 더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겠지만 S펜이 없는 경우에는 손가락으로 터치해야 해서 조금 부정확한 선택이 되겠죠. 참고로 길게 터치가 무슨 내용인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설명하자면 스마트폰 화면에 터치한 상태로 손가락을 떼지 않고 계속 터치하고 있는 것이 길게 터치입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8개 선택 버튼이 있는 메뉴가 열리면 거리재기를 터치합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화면에서는 직선거리로 측정되기 때문에 내비 경로와 거리가 많이 다를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에게 찾아오는 장소를 설명해야 하는 경우에는 캡처 이미지와 같이 이동할 때 회전해야 하는 장소를 터치하면서 거리 설명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조금 불편했던 부분은 장소를 잘못 선택했을 때 전 단계로 이동하는 버튼이 없어서 마지막 선택된 장소에 X 버튼을 터치하니 카카오맵 거리재기가 종료되어 다시 거리재기를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카카오맵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