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방법 생각보다 쉬운데 아쉽다.

저는 지도 앱에서 거리재기 기능을 당연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지도는 앱에서 거리재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그럼 왜 포스팅 제목에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기를 할 수 있는 것 같이 적였냐 말씀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가능합니다. 단 앱이 아닌 사이트에서 할 수 있어요.

네이버 지도는 네이버에서 제공하지만 검색은 네이버, 다음, 구글 모든 검색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링크를 클릭하고 네이버 지도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반응형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방법

먼저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바로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먼저 남겨놓을게요.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접속하시고 아래 내용을 확인하면 바로 거리재기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설명을 확인하면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네이버 지도 사이트 화면을 보시면 오른쪽에 다양한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잘 보시면 거리라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거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리 버튼을 클릭하면 거리를 측정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시작 위치를 클릭하고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를 하고 싶은 위치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선택된 두 위치 총 거리와 도보 시간 자전거 시간이 나옵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가 직선거리로 측정되기 때문에 건물을 대각선으로 지나가는 경우 총 거리와 도보, 자전거 이동 시간이 정확하게 측정되지 않겠죠. 상대방에게 이동 경로를 설명해야 하는 경우 직접 이동하는 경로를 클릭하면서 거리를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지도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