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검색기 네이버 지도에서 할 수 있어요.

평소 우편번호를 작성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보니 기억하지 못해서 가끔씩 우편번호를 작성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많이 당황스러운데요. 그럴 때에는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거나 사이트를 접속하면 우편번호 검색기보다 더 빠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네이버 지도 앱, 사이트에서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PC를 사용하는 집이나 회사 같은 곳에서 우편번호를 작성하는 상황보다 PC를 사용하지 못하는 관공서나 업무 관련으로 우편번호를 작성하는 상황이 더 많을 것 같아서 네이버 지도 앱을 먼저 설명하고 이어서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지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명은 네이버 지도 앱과 네이버 사이트 모두 작성되지만 네이버 지도 앱에서 확인하고 싶은데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 남겨드립니다.

 

 

우편번호 검색기 네이버 지도 앱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고 우편번호 검색기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방법은 꽤나 단순한데요. 네이버 지도 앱에서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면 현재 여러분들 위치로 설정되어 지도가 나오는데요. 지도 화면에 아파트나 빌라 같이 이름이 바로 보이는 경우에는 따로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우편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검색기 기능을 주소 검색 없이 바로 확인하는 방법은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우편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아파트나 빌라를 터치하면 화면 하단에 파란색으로 이름이 나오는데 이름을 터치해 주세요.

아파트나 빌라 이름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죠. 화면 가운데 도로명 주소가 나옵니다. 도로명 주소 오른쪽아 아래 방향 버튼이 있을 거예요. 터치하면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단독주택이나 네이버 지도 앱 화면에 이름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주소를 입력해서 우편번호 검색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번 주소로도 검색할 수 있도 도로명 주소로도 검색할 수 있지만 우편번호를 확인하려면 도로명 주소로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번 주소로 검색을 해보니까 우편번호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네이버 지도 앱 상단에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면 하단에 지번 주소와 같이 우편번호가 나옵니다.

 

 

 

 

 

우편번호 검색기 네이버 지도 사이트

이제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접속해서 우편번호 검색기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게 링크 남겨놓을게요.

 

 

이제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접속해서 우편번호 검색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여러분들 위치로 지도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편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건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가 열리고 이 위치의 주소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사이트 왼쪽에 선택된 건물 주소가 나옵니다. 주소를 확인하시면 지번 주소, 도로명 주소,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네이버 지도에서 편하게 확인하세요.

 

네이버 지도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