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검색기 카카오맵 앱과 사이트에서 확인 방법

우편번호가 궁금해서 검색 사이트에 주소를 입력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카카오맵 앱과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한 우편번호 검색기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카카오맵에서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보통은 스마트폰으로 많이 검색하실 것 같아서 설명 순서를 카카오맵 앱에서 찾아보는 방법을 먼저 작성하고 이어서 카카오맵 사이트에서 찾아보는 방법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카카오맵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직 스마트폰에 카카오맵 앱을 설치하지 않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하여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검색기 카카오맵 앱

카카오맵은 지도를 제공하는 앱과 사이트라서 우편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주소만 알고 있다면 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맵 앱을 실행해 주세요.

카카오맵 앱을 실행하고 화면 상단에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지도 확대를 했을 때 도로에 적혀있는 주소와 건물 숫자를 확인하면 도로명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주소를 입력하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도로명 주소와 지번 주소가 나오는데 우편번호를 확인할 때에는 하단에 주소를 터치하면 더 자세한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우편번호까지 포함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립니다. 도로명 주소 밑으로 우편번호가 적혀있어요. 이렇게 우편번호 검색기를 카카오맵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검색기 카카오맵 사이트

앱에서 우편번호 검색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PC에서 확인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서 카카오맵 사이트로 접속하여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카카오맵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어요.

카카오맵 사이트로 접속해서 우편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건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으로 선택된 건물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편번호는 아직 나오지 않네요. 팝업에 적혀있는 도로명 주소를 복사해서 카카오맵 사이트 왼쪽 상단에 붙여 넣기를 하거나 직접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세요.

왼쪽 상단에 입력하신 주소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주소를 입력했기 때문에 검색 결과를 1건이 나오는데 지번 주소 밑에 우편번호가 적혀있네요. 이렇게 우편번호 검색기를 카카오맵 사이트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