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알림 끄기 방법 푸시, SMS, 이메일 모두 가능

트위터가 최근 X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죠. 궁금한 내용이 있어서 검색을 하자니 X로 입력하면 다른 관련 정보도 함께 나와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전 이름인 트위터로 검색을 하시는데 오늘 포스팅은 트위터 앱에서 푸시, SMS, 이메일 알림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트위터 (X 엑스) 앱에서 설정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에서 설정 변경하는 내용이 아니니 참고하시고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

 

트위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먼저 트위터 앱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앱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앱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바로 앱을 실행하고 아래 설명을 확인해 주세요. 설명에 첨부된 캡처 이미지는 X 앱에서 캡처된 것입니다.

 

트위터 알림 끄기 방법

저는 트위터 앱을 어두운 모드로 적용하였습니다. 왜 캡처 이미지는 어두운 색상인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려요.

트위터 앱 실행이 되었으면 왼쪽 상단에 여러분들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는데요. 설정 & 지원을 터치하시면 밑으로 세부 메뉴가 열립니다. 설정 및 개인정보를 터치해서 트위터 앱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트위터 앱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설정 화면에는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알림 메뉴가 있을 거예요. 알림 메뉴를 터치해서 알림 설정을 켜고 끌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트위터 알림 설정 화면에는 2개 메뉴가 있습니다. 필터 메뉴와 환경설정 메뉴인데요. 필터 메뉴는 내가 확인하고 싶은 알림과 확인하고 싶지 않은 알림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환경설정 메뉴는 푸시, SMS, 이메일 알림을 받을 것인지 받는다면 어떤 알림을 받고 어떤 알림을 받지 않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인데 먼저 필터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죠.

필터를 설정하는 화면에는 먼저 저품질 콘텐츠 알림을 받을 것인지 선택하는 설정이 보입니다. 따로 설정을 해제한 것 같지 않은데 저는 비활성화되어 있네요. 그리고 확인하고 싶지 않은 알림을 선택할 수 있는 뮤트 된 알림과 특정 단어가 포함된 알림은 받지 않는 뮤트 된 단어가 있어요.

뮤트 된 알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어떤 알림을 확인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중요한 내용이 적혀있는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보내는 알림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들이 보내는 알림에 대한 뮤트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죠.

이제 트위터 알림 설정 화면에 환경설정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시 알림, SMS 알림, 이메일 알림 메뉴가 따로 있으니 원하는 메뉴를 터치해서 알림 해제를 해주세요.

푸시 알림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을 살펴보면 오른쪽 상단에 모든 푸시 알림을 받지 않는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모든 트위터 알림 끄기에 해당되는 설정이네요. 그리고 세부적으로 트위터 알림 끄기를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은 아래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이 원하는 알림을 받고 원하지 않는 알림은 받지 않게 설정해 보세요.

 

트위터 관련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