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 & 켜기 방법 클릭 3번 끝내기

평소 디스코드를 인터넷 브라우저로 사용하다가 최근에 포스팅하려고 디스코드 PC버전을 설치하였습니다. 문제는 그 뒤로 컴퓨터 부팅을 하게 되면 자동실행되어 디스코드 창 화면이 열리는데 매우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처럼 자동실행이 불편하신 분들은 클릭 3번으로 디스코드 자동실행을 끄거나 켜보세요.

디스코드가 자동실행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메모리 점유율을 꽤나 잡아먹게 됩니다. 평소 디스코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자동실행을 해제해 보세요.

 

반응형

 

디스코드 PC버전 다운로드

자동실행되는 내용이 궁금해서 제 포스팅을 찾아오셨지만 아직 디스코드 PC버전을 설치하지 않은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스코드 PC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 남겨놓을게요.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PC버전 설치를 완료했으니 이제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자동실행 설정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 & 켜기 방법

컴퓨터 부팅 후 실행되는 디스코드 화면에서 클릭 3번으로 자동실행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클릭 3번에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지 아래 설명을 확인해 주세요.

디스코드 프로그램 화면에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디스코드 설정 화면을 열어볼 수 있어요.

위와 같이 디스코드 설정 화면이 열렸다면 왼쪽 메뉴에서 Windows 설정을 찾으세요. 앱 설정 항목에 Windows 설정을 찾아 클릭하셨으면 오른쪽 설정 내용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 시스템 시작 동작 설정이 바로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입니다. 기본값이 켜기로 되어있어요.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회색으로 변경하시면 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가 완료됩니다. 오른쪽 상단 ESC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화면을 닫아주세요.

 

디스코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