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자체 무료 VPN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며칠 전 엣지 브라우저 PC버전을 실행했는데 버전 업데이트가 되었다며 새로 추가된 기능을 소개하는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내용을 잠깐 살펴봤는데 처음 내용이 자체 VPN 기능 소개더라고요. 지금까지 VPN 기능을 사용하려면 따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PC버전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사용해야 했는데 그리고 무료로 사용하려면 엄청나게 느린 속도로 답답했는데 자체 VPN 기능이라니 사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트위치 방송을 보는데 720p 화질은 매우 불편합니다. 엣지 자체 VPN 기능을 사용해서 1080p 화질로 감상하려고요.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보통 윈도우 운영체제에는 엣지 브라우저가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다고 삭제하신 분들도 있고 크로미움 기반이 아닌 초반 엣지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엣지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 남겨놓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만 설치를 끝낸다고 무조건 VPN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까지 해주셔야 VPN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마 한 달 무료 5GB 데이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엣지 VPN 활성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

크로미움 기반 엣지 브라우저 설치까지 완료를 했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까지 하셨으면 자체 VPN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메뉴를 살펴보면 하단에 설정이 있는데요. 설정을 클릭하면 새 탭이 열리고 엣지 브라우저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설정 화면 왼쪽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두 번째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오른쪽 설정 내용이 변경됩니다.

페이지 오른쪽에서 스크롤하면서 맨 밑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보안 네트워크 항목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기본값으로 오른쪽 상단에 버튼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 있었는데 혹시라도 회색 비활성화가 되어있는 분들은 클릭해서 활성화해 주세요. 그래야 엣지 VPN 사용할 수 있어요.

엣지 VPN 활성화까지 완료를 했으니 이제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려야겠죠.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하트 모양에 심박수 그래프가 그려진 버튼이 있을 거예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재미있는 화면이 열립니다.

오른쪽에 열린 화면에서 맨 밑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보안 네트워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VPN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접속하신 사이트에서 VPN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트위치에서 엣지 VPN 사용을 해보니 1080p 화질로 방송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 달 5GB VPN을 제공한다고 하니까 오랜 시간 방송을 감상하시는 분들은 게임 화면이 아니라면 VPN 기능을 비활성화하면서 5GB VPN 데이터를 절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엣지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