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글씨 크기 크게 & 작게 조절하는 방법

디스코드 PC버전을 사용하면서 글씨 크기가 너무 작아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이나 디스코드 프로그램 화면 전체적인 크기를 키워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글씨 크기를 키우거나 줄이는 방법부터 전체적인 글씨 크기를 포함해서 버튼 크기까지 키우는 방법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를 카페 개설이 아닌 디스코드 서버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공격대 같은 보이스 채팅이 필요한 경우에도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디스코드 다운로드

아직 디스코드 PC버전을 설치하지 않으셨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디스코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버튼 클릭 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디스코드 설치를 완료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디스코드 글씨 크기 조절 방법

디스코드 PC버전을 설치하지 않았던 분들도 설치를 완료하셨으니 이제 바로 글씨 크기 조절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같은 설정 화면에 디스코드 전체적인 크기 조절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왼쪽 하단 별명이 적혀있는 위치 오른쪽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디스코드 설정 화면을 열어볼 수 있어요.

디스코드 설정 화면이 열렸다면 왼쪽에서 앱 설정 항목에 디스플레이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로 글씨 크기나 전체적인 확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에서 맨 밑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채팅 글씨 크기 조절, 메시지 그룹 사이 간격, 확대/축소 수준 설정이 보이실 거예요. 디스코드 화면에서 글씨 크기만 키우거나 줄이고 싶은 분들은 채팅 글씨 크기 조절을 기본 16px 크기에서 좌 우로 이동하여 원하는 크기로 조절해 보세요. 그리고 글씨 크기를 포함해서 전체적인 버튼 크기나 화면 구성 자체를 키우고 싶은 분들은 확대/축소 설정 기본 100에서 좌 우로 이동하여 원하는 크기로 변경합니다.

채팅 글씨 크기 조절만 했을 때 화면입니다. 왼쪽이 기본 16px 크기이고 오른쪽이 20px 크기입니다.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네요. 글씨 크기 외에 프로필 이미지나 위에 방송 화면 이미지 크기는 바뀌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대/축소 수준 크기를 기본 100에서 150으로 변경했을 때 화면입니다. 디스코드 프로그램 화면 크기를 줄인 것이 아니고 확대가 되어 전체적으로 구성이 좁아졌네요. 여러분들이 디스코드 프로그램 화면 크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