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QR 코드 공유, 이미지 저장 방법

이번에 카카오톡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는데 프로필 QR 코드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이 적혀있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 카카오톡 프로필 QR 공유하는 방법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하게 QR 코드만 생성되는 것이 아닌 귀여운 카카오톡 전용 캐릭터와 함께 생성이 되니까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미지로 저장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마트폰에 내 카카오톡 프로필 QR 코드를 이미지로 저장하면 필요할 때 갤러리 앱에서 빠르게 상대방에게 프로필 QR 코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PC버전은 오늘 포스팅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관련은 없지만 아직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파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 남겨놓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 관심 있는 분들은 버튼 클릭으로 설치 파일을 받아보시고 이제 본격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 QR 코드 공유 방법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QR 공유, 이미지 저장 방법

바로 위 소제목을 보시면 공유와 이미지 저장이 같이 적혀있죠. 한 화면에 버튼 터치로 공유와 이미지 저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친구 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사람 모양이 그려진 버튼을 터치해 보세요. 친구 추가하는 버튼입니다.

친구 목록 화면 위로 친구 추가하는 화면이 열렸어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프로필 QR 코드도 나오네요. 카카오톡 프로필 QR 코드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현재 화면에서 공유 버튼을 터치해서 공유를 진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캐릭터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프로필 QR 코드를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여러분들 프로필 QR 코드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내 프로필 화면에 QR 코드 이미지가 보입니다. 캐릭터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캐릭터 이미지를 터치해 보세요. 그러면 다음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어요. 원하시는 캐릭터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제가 글씨로 적어놓은 버튼이 있죠. QR 코드를 변경하는 버튼 공유하는 버튼 그리고 이미지로 저장하는 버튼입니다. 내가 원하는 캐릭터로 맞춰서 이미지로 저장하여 상대방에게 보여주세요.

 

카카오톡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