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타버스 뮤직 PC버전 설치 방법

지금까지 왁타버스 뮤직을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하고 계셨던 분들께 왁물원에서 PC버전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확인하고 설치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버전과 Mac 버전 모두 공개가 되었는데 제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니 윈도우 버전 설치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왁타버스 뮤직 윈도우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8 버전 이상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왁타버스 뮤직 PC버전

먼저 왁타버스 뮤직 관련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을 남겨놓을게요. 왁타버스 사이트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는 버튼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된 왁타버스 뮤직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입니다.

 

 

왁타버스 뮤직 플레이어 윈도우 버전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이동하는 버튼이 있다는 것은 어떻게 설치를 진행하는지 눈치를 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왁타버스 뮤직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메인 페이지에 Mac 운영체제 버튼과 윈도우 운영체제 버튼이 나오는데요. Mac 운영체제는 dmg 파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지만 윈도우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연결이 됩니다.

위에 마이크로소프트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운영체제에 설치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사이트로 접속되기 때문인데요. 사이트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스토어가 실행되고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지만 직접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고 왁타버스를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왁타버스 뮤직 PC버전을 이미 설치 완료했기 때문에 스토어 화면에 열기 버튼으로 보이지만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는 다운로드 버튼으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까지 진행이 되는데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더라고요.

시작 화면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왁타버스 뮤직을 찾고 클릭한 상태로 바탕화면에 끌어다 놓으면 바로 가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왁타버스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음악을 들어보세요. 로그인 없이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지만 노래 담기 기능을 사용하실 분들은 네이버, 구글, 애플 계정 중 하나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