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 프로그램 없이 PIP 모드 사용하는 방법

예전에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IP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크롬 브라우저에서 PIP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동영상 사이트를 모두 확인해 본 것은 아니라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확답은 드릴 수 없지만 유튜브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PIP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확인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크롬 PIP 모드 사용 방법

크롬 브라우저 PC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없을 것 같지만 혹시라도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 오늘 포스팅을 보고 크롬 PC버전을 설치해야겠다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남겨놓습니다.

 

 

참고로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보고 계시는 블로그 페이지는 사라지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확인하시고 마지막에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으로 부탁드릴게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을 하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 음표 모양이 그려진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평소 인터넷 사용 중에는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음악 재생이나 동영상 재생을 했을 때 나오는 버튼입니다.

버튼 이름은 음악, 동영상 등의 항목 제어하기라고 하는데 이름까지 기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버튼을 클릭해 보면 현재 재생되고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 정보와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이 팝업 화면이 나오는데요. 재생 관련 버튼 오른쪽에 사각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PIP 모드를 시작할 수 있는 버튼으로 클릭하면 바로 크롬 PIP 모드로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동영상 재생 화면이 나올 거예요.

위와 같이 크롬 PIP 모드 화면에 동영상이 재생되는데 처음에는 크기가 매우 작아서 영상에 보이는 글자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PIP 모드 화면 상, 하, 좌, 우, 모서리 모든 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시 브라우저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고 싶다면 탭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크롬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