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PIP 모드 사용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출시한 웨일 브라우저에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PIP 모드 버튼이 있는데요. 하지만 버튼이 있더라도 지금까지 사용해 본 적이 없다 보니 이런 버튼이 있다는 것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웨일 브라우저는 스마트폰 앱이 아닌 PC버전입니다. 

 

반응형

 

웨일 PIP 모드 사용 방법

지금 웨일 PC버전을 사용하지 않는데 제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빠르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을 남겨놓습니다. 참고로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 블로그 페이지는 사라지기 때문에 아래 모든 내용을 확인하신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웨일 설치 파일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부탁드릴게요.

 

 

이제 웨일에서 PIP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모든 동영상 재생 사이트를 접속해서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없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튜브에서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확인하였습니다.

유튜브 같은 동영상이 재생되는 사이트에서 동영상 재생을 하게 되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 오른쪽에 평소 보이지 않던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사각형이 두 개 겹쳐있는 버튼이 웨일 PIP 모드를 실행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웨일 PIP 모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PIP 모드 화면이 열리면서 원래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던 화면은 검은색으로 바뀌는데요. 처음에 열리는 PIP 모드 화면은 작은 크기라서 따로 원하는 크기로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원래 화면에서 재생하고 싶다면 탭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하거나 오른쪽 상단 X를 클릭하세요.

 

웨일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