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생활기록부(생기부) PC 조회 방법

오늘은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내용을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바로 정부24 사이트에서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하는 방법인데요. 정부24 앱이 아닌 사이트로 접속해서 어떤 과정으로 조회를 해볼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모든 분들이 정부24 사이트에서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를 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2003년 이후 졸업생만 온라인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 졸업생은 직접 학교나 교육청에 방문해서 조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정부24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 방법

정부24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없을 거예요. 하지만 검색해서 정부24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이 살짝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부24 사이트에서 생활기록부 조회를 검색했을 때 이동되는 검색 결과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블로그 페이지가 사라지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다음에 버튼 클릭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검색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일반적인 정부24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하는 선택과 대입전형용으로 조회하는 선택이 있습니다. 여러분들 환경에 맞게 오른쪽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는 창이 열립니다. 정부24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먼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해주세요.

다음은 밑에 신청 정보 입력하는 공간에 여러분들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부분만 입력을 해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신청 정보를 선택하는 내용입니다. 학교명을 선택할 때 학교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하는 창이 열리는데 간편 인증 & 공동, 공용 인증서 중에서 여러분들이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서 인증을 해주셔야 학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 완료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부24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를 완료할 수 있어요. 이제 여러분들 생활기록부(생기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에 첨부한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진행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