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칼라 학술 검색 사이트 이용하기

아무래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가 네이버다 보니 학술 검색도 네이버를 통해서 하게 되는데요. 구글 스칼라는 학술 검색을 전용으로 지원하는 사이트다 보니 어떻게 검색을 하시는지에 따라서 원하는 학술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 스칼라 사이트는 모든 검색 사이트에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빠르게 찾아가실 수 있도록 접속 버튼도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구글 스칼라 학술 검색

먼저 구글 스칼라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인기 사이트다 보니 모든 검색 사이트에 검색 결과 상단으로 링크가 나오네요.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스칼라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데 현재 페이지는 사라집니다. 아래 내용을 모두 확인하신 다음에 위에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구글 스칼라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일반 구글 검색 화면과 비슷하게 화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검색하는 공간 밑에 설정 화면 같은 게 나왔는데 인용 사용 안 함을 클릭하니 사라지네요. 다시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학술이 있다면 검색하는 공간에 대표적인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스칼라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내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여러분들의 프로필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내용을 읽어보니 여러분들이 등록하는 학술자료가 검색될 때 여러분들이 입력하신 프로필 정보가 학술 검색에 표시된다고 하네요.

구글 스칼라 메인 페이지에서 내 프로필 옆에 내 서재를 클릭하시면 여러분들이 학술 검색 결과에서 저장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장된 학술 자료가 없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자세하게 입력해서 학술 검색을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고급 검색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칼라 메인 페이지 왼쪽 상단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에 메뉴가 열리는데요. 고급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고급 검색 창이 열리고 조금 더 자세한 단어를 입력해서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외에 저자 입력과 발표된 기간도 입력해서 검색할 수 있네요. 이렇게 구글 스칼라는 학술 검색을 전용으로 제공되는 사이트입니다.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사이트였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