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친구 추가와 삭제 방법 알아보기

디스코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친구 추가는 필수인데요. 오늘은 디스코드 화면에서 어떻게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지 그리고 친구 목록에서 어떻게 친구 삭제를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적으로나 온라인 게임 소통으로나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사람은 친구 초대를 해보시고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친구 삭제를 해보세요.

디스코드 화면에서 친구 추가하는 방법이나 친구 삭제하는 방법은 한 가지 방법만 있는 게 아닙니다. 여러 방법이 있는데 상황별로 설명을 해드리니 설명을 보시고 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반응형

 

디스코드 PC버전 다운로드

아직 디스코드 PC버전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디스코드 사이트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해 보세요. 하지만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블로그 페이지는 사라지니 참고하세요.

 

 

디스코드 PC버전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인터넷 브라우저로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작성된 설명을 확인하고 친구 추가나 친구 삭제를 해보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친구 추가 방법

이제 디스코드 화면에서 친구 추가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를 실행하면 다이렉트 메시지 화면으로 프로그램이 열리는데요. 다이렉트 메시지 화면에서 친구 추가를 해볼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사용자명을 입력해서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는데 별명을 입력하는 게 아닌 사용자명을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친구 추가하려는 상대방이 자기 사용자명이 무엇인지 모르겠다고 말하는 경우에는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해주세요.

디스코드 친구 추가하는 다른 상황은 같은 서버에 입장한 사람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겠죠. 추가하고 싶은 상대방이 입장한 서버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면 서버에 입장된 사람들이 목록으로 보입니다. 목록을 살펴보면서 추가하고 싶은 사람을 찾았다면 상대방 별명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고 친구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디스코드 친구 추가를 해볼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친구 삭제 방법

지금까지 계속 디스코드 친구 추가는 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이제 디스코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있어서 디스코드 친구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디스코드 다이렉트 메시지 화면에서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추가한 친구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도 목록으로 나와야 하기 때문에 상단에 모두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온라인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친구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열리고 친구 삭제하기를 클릭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지 않고 친구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친구 오른쪽을 보시면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클릭하면 작은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친구 삭제하기를 클릭해 보세요.

 

디스코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