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Any EPSBroker 삭제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일까?

어떤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설치가 되었는지 모르겠는데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서 프로세스 목록을 살펴보니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이 보이네요.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지 삭제해도 시스템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프로그램은 아닐까 걱정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먼저 말씀드리면 바이러스, 악성코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

먼저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 정체가 무엇인지 알려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이 프로그램은 출력물 위변조 방지 설치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MarkAny 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블로그 페이지는 사라지니 주의해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MarkAny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서 기술지원 페이지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 정체가 무엇인지 설명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나쁜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것은 알겠는데 문제는 위에 캡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이 실행된다는 것인데요.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아도 메모리를 6.5MB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서 메모리를 조금 사용하거나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어요. 내가 PC에서 항상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접속하는 것도 아니고 아주 가끔 접속하게 되는데 계속 설치된 상태로 두어야 할까요?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 첫 번째는 바로 구라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뱅킹, 관공서 사이트 등 보안 관련해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그대로 PC를 사용했을 때 느려짐 현상이나 렉이 발생되는데 구라제거기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다른 삭제 방법도 있지만 구라제거기를 사용해서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은 위에 버튼을 클릭해서 구라제거기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 보세요.

구라제거기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 검색하는 공간에서 앱 및 기능을 입력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시스템 설정에 앱 및 기능 창을 열어볼 수 있는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앱 및 기능 창이 열렸다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을 찾으세요. 오른쪽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를 선택하면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오늘 삭제했다고 앞으로 사이트에 방문할 때 문제가 발생되는 게 아닌가 걱정하지 마세요. 다시 설치하는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리고 사이트 이용을 끝냈다면 다시 제거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