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 JPG 변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해결하기

가끔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발견해서 저장을 해보면 WebP 파일로 저장되어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는데요. 많이 알고 계시는 이미지 파일 확장명인 JPG, PNG 파일이 아니다 보니 WebP JPG 변환하는 방법은 없을까 찾아보게 됩니다. 

제가 블로그 포스팅에 첨부하는 이미지를 WebP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WebP 확장명을 몰랐을 때에는 저장된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할 생각은 하지 못하고 그냥 삭제를 했었습니다.

 

반응형

 

WebP JPG 변환 방법

제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변환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가볍고 성능 좋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꿀뷰만 설치하시면 클릭 몇 번으로 WebP JPG 변환 작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꿀뷰로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위에 버튼을 클릭해서 꿀뷰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되는데 현재 블로그 페이지는 사라지면서 이동이 되니까 아래 설명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보세요.

꿀뷰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거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바로 WebP JPG 변환을 해볼까요? 준비되어 있는 WebP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바로 꿀뷰로 변환이 보이는데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추가 옵션 표시를 클릭해야 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추가 옵션 표시를 클릭해야 위와 같이 꿀뷰로 변환이 보이는 우클릭 메뉴로 바뀝니다. 꿀뷰로 변환을 클릭해 보세요.

꿀뷰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확장명 변환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렸습니다. 가장 먼저 왼쪽에서 저장 이미지 포맷 항목에 포맷 선택을 JPG로 변경해 주세요. 그리고 바로 밑에 화질을 최대 화질인 100으로 변경 후 오른쪽 하단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변환된 JPG 이미지 파일을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수정하고 싶다면 왼쪽 하단 앞에 붙일 글자를 입력해 주시면 좋습니다.

위와 같이 WebP JPG 변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같은 폴더에 저장을 해놓고 보니까 파일 크기가 3배 이상 늘어난 JPG 파일이 생성되었네요.

 

꿀뷰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