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체 다운로드 상업적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

지금이 2023년이니까 작년 2022년 공개된 무료 폰트입니다. 세종학단재단에서 공개하여 개발 취지가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는 상업적으로나 비상업적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세종학당체인데요. 오늘은 세종학당체를 받아서 설치하려는 분들께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바로 위에 타이틀 이미지를 보시면 세종학장체 제목체를 적용하였습니다. 세종학당체는 굵기에 따라서 제목체와 본문체로 구분됩니다.

 

반응형

 

세종학당체 다운로드

먼저 세종학당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사이트를 방문해서 내용을 확인해 보니 재배포를 금지하는 내용이 적혀있지 않아서 포스팅 첨부 파일로도 세종학당체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세종학당체 사이트로 접속해서 내용을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3개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Mac 운영체제, 수동설치 버튼인데 Mac 운영체제는 상관없는데 윈도우 운영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압축 파일에 설치 파일이 들어있어요. 폰트 파일로 받고 싶은 분들은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세종학당재단 사이트에 세종학단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페이지는 사라지면서 이동되니 참고하세요.

세종학당체 저작권 내용을 살펴보면 개발 취지가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는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판매, 폰트 수정, 디자인 변경은 당연히 허용되지 않아요.

제가 위에서 세종학당체는 제목체와 본문체로 구분되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폰트 모양은 동일하지만 굵기에 따라서 제목체와 본문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TF,OTF.zip
4.13MB

 

위에 첨부 파일을 클릭하시면 세종학당체 TTF, OTF 폰트가 들어있는 압축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는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받을 수 있어요. 압축 파일을 받으신 다음에는 압축 해제 후 문서 작성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은 트루타입 TTF 폰트만 설치하시고 그래픽 작업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오픈타입 OTF 폰트만 설치해 주세요.

 

다른 무료 폰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무료폰트'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