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은하수체 다운로드 은하수를 소재로 제작된 무료 폰트

태백시에서 2022년에 아주 이쁜 상업적으로 허용된 무료 폰트를 공개하였는데요.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태백은하수체입니다. 보통 무료 폰트라고 해서 모든 범위에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적용하고 보니 저작권 문제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태백은하수체는 영상, 인쇄, 인터넷, 모바일 등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위에 타이틀 이미지에 적용된 폰트가 태백은하수체입니다. 폰트는 1종인데 굵기가 너무 얇아서 텍스트 입력 프로그램에 두껍게 설정을 적용했으니 참고하시고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

 

태백은하수체 다운로드

태백은하수체는 태백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따로 재배포 관련 내용이 적혀있지 않아서 제 포스팅에 첨부 파일로도 폰트 파일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폰트에 관련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사이트로 접속해서 폰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태백은하수체 저작권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내용 그대로인데 영상, 인쇄,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보면 3개 버튼이 있습니다. 매뉴얼 북, OTF, TTF 버튼인데 폰트 설명을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분들은 매뉴얼 북도 받아서 확인해 보세요.

태백은하수체는 한글 2,350자 영문 95자 특수기호 985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폰트는 1종밖에 없어서 기본 두께로 사용하시거나 두껍게 설정을 적용해서 사용하세요.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태백시 사이트에 태백은하수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는 사라지면서 이동됩니다.

 

taebaek_mikyway.pdf
2.45MB

태백은하수체 매뉴얼북 파일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첨부 파일을 받아보세요.

TAEBAEK milkyway.ttf
1.28MB
TAEBAEK milkyway.otf
0.45MB

폰트는 1종이라고 했는데 첨부 파일이 2개네요. TTF 폰트와 OTF 폰트입니다. TTF 폰트는 문서 작업용 OTF 폰트는 그래픽 작업용입니다. 여러분들 사용에 맞는 파일로 받아서 설치해 보세요.

 

무료 폰트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무료폰트'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