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메모장 두 번 열림 해결 방법은?

언젠가부터 저장한 메모장 파일을 실행했을 때 같은 창이 두 개 열리는 문제가 발생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마우스 더블 클릭이 고장 나서 메모장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창이 두 개나 열리게 클릭이 되는 건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메모장 업데이트로 추가된 설정을 변경하면서 발생된 것이더라고요. 해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메모장이 업데이트되는 것은 아주 마음에 들지만 실행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없는 문제나 오늘 포스팅 주제와 같은 두 번 열리는 문제는 언제 수정을 해줄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메모장 두 번 열림 해결

사실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을 변경했을 때 메모장이 두 개 열리는 것은 오류가 아닙니다. 저장되어 있는 메모장 파일 1개만 계속 실행할 때에는 같은 창이 두 개 열린다고 볼 수 있지만 이전에 저장했던 메모장 파일이 같이 열리는 것뿐입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메모장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메모장 설정 화면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었는데요. '메모장 시작 시'라는 설정입니다. 기본값은 새 창 열기로 선택되어 있는데 이게 무슨 설정인가 싶어서 변경을 해놓았던 분들은 이전 세션의 콘텐츠 열기로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이 설정이 메모장을 실행했을 때 이전에 작업했던 메모장까지 열리면서 창이 두 개 열리는 것입니다. 다시 새 창 열기로 변경해 주세요.

 

메모장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