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자체 PIP 기능 사용하는 방법

예전에 파이어폭스에서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분명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파이어폭스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자체 PIP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언제 추가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지 마시고 PIP 기능 사용해 보세요.

사실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거나 그런 귀찮은 과정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영상이 재생되는 페이지에 접속되어 있으면 보여요.

 

반응형

 

파이어폭스 자체 PIP 기능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까 몇 년 전부터 파이어폭스 PIP 관련 포스팅이 나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PIP 기능을 사용하는 포스팅을 할 때 그때에도 자체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파이어폭스 PIP 기능 바로가기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파이어폭스 공식 사이트에 PIP 기능에 관련된 게시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따로 설정 변경 없이 바로 보인다고 말씀드렸죠. 유튜브에 접속해서 재생되고 있는 영상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오른쪽 하단에 이 동영상을 창 분리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바로 PIP 화면으로 영상이 재생될 거예요. 영상 화면에 광고가 재생되고 있을 때에는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상 화면에서 이 동영상을 창 분리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파이어폭스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즐겨찾기 버튼 왼쪽에 사각형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바로 PIP 화면으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파이어폭스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