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속성 열어보는 방법

바탕 화면을 깔끔하게 만들려고 바로 가기를 모두 정리하는데 자주 열어보는 프로그램은 작업 표시줄로 추가를 해놓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작업 표시줄에 추가한 아이콘 속성 창 열어보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 방법을 몰라서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하여 실행 파일을 찾아 속성 창을 열어보는 분들이 있는데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에서도 속성 창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속성 창을 열어볼 수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아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속성 창 열기

우리는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본 경험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속성 창을 열어보는 메뉴는 찾을 수 없었죠.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해당 프로그램 이름과 밑에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라는 기능만 메뉴에 나오는데요. 어떻게 속성 창을 열어보는 메뉴를 찾을 수 있을까요? 방법은 프로그램 이름에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열리는 메뉴 상단에 프로그램 이름이 있죠. 프로그램 이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다시 해주세요. 그러면 또 다른 메뉴가 열립니다. 그 메뉴 하단에 속성이 있어요. 속성을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그램 속성 창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해서 실행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을 선택하지 마시고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아이콘에서 빠르게 속성을 선택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