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부팅 USB 제작 프로그램

USB나 SD카드에 가상 드라이브를 생성해서 부팅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은 꽤나 많이 있습니다. 그중 유명한 프로그램이 Rufus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 블로그에는 Rufus 다운로드 포스팅도 있습니다.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ISO 파일만 있으면 바로 부팅 USB 제작을 진행할 수 있어요.

 

반응형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설치 파일은 역시 공식 사이트에서 안전하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해외 자료실 사이트로 접속하는 링크만 나오고 구글에서 검색하면 역시 해외 자료실 사이트 링크가 첫 번째로 보이더라고요. 물론 해외 자료실에서 받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밑에 첨부된 Win32 Disk Imager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Win32 Disk Imager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보라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면 Win32 Disk Imager 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해서 Win32 Disk Imager 설치 파일을 받아보세요.

사이트로 이동해서 스크롤하여 아래 내용을 확인하는데 Rufus 프로그램과 기능을 비교하는 표가 있더라고요. 브라우저 번역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서 확인하는데 Rufus 프로그램보다 좋은 결과는 아닌 것 같은데 굳이 추가를 했을까 싶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Rufus 프로그램과 구조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오른쪽 상단에서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ISO 파일을 불러오고 부팅 USB 제작을 진행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