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독(Rocket Dock)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알아보기

작업 표시줄을 맥 운영체제와 비슷하게 변경하는 프로그램을 예전에 포스팅했었는데 오늘은 조금 다른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로켓독(Rocket Dock) 프로그램인데요. 로켓독(Rocket Dock)은 작업 표시줄과 전혀 관련 없고 바탕 화면에 별도의 작은 화면이 추가되어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동 숨기기 설정도 제공하고 있어서 바탕 화면에 어지럽게 생성되어 있는 다양한 아이콘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여러분들의 설정 능력에 달려있어요.

 

반응형

 

로켓독(Rocket Dock) 다운로드

먼저 로켓독(Rocket Dock)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게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여러분들은 다운로드 방법 먼저 확인하시고 바로가기 버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밑에 로켓독(Rocket Dock)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는데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리고 5달러 결제하는 내용이 나와서 많이 당황스러운 분들 많으실 거예요. 저도 처음에 무료 프로그램인데 언제 유료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나 싶었습니다. 번역해서 확인하니 유료 결제하는 게 아니라 개발자에게 후원하는 내용이더라고요. 후원하지 않고 로켓독(Rocket Dock) 설치 파일을 받을 때에는 No thanks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별 내용은 없습니다.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또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조금 기다리면 로켓독(Rocket Dock)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무료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위 버튼을 클릭하면 로켓독(Rocket Dock)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방법으로 설치 파일을 받아보세요.

 

 

 

로켓독(Rocket Dock) 사용방법

이제 설치 파일을 받았으니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따로 설치 과정은 설명하지 않을게요.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거나 체크해야 하는 내용은 없으니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면 끝나니까요.

설치가 완료된 로켓독(Rocket Dock)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화면 상단에 위와 같은 런처가 생성됩니다. 기본으로 추가된 아이콘도 확인할 수 있는데 내 PC, 문서, 사진 같은 기본 폴더가 추가되어 있어요.

로켓독(Rocket Dock) 화면을 클릭해서 위치를 이동할 수 없습니다. 설정 창에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 로켓독(Rocket Dock)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어서 Dock 설정을 클릭하거나 로켓독(Rocket Dock)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망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왼쪽에 위치를 클릭하면 화면위치 설정에서 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 중 선택할 수 있으니 변경해 보세요. 

테마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왼쪽에 스타일을 클릭하면 테마를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마 목록에서 선택하면 바로 변경되니까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해 보세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하신 테마로 변경이 되지만 목록을 다 둘러봐도 마음에 드는 테마가 없다면 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기본 테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켓독(Rocket Dock) 화면에서 새롭게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 알아봐야겠죠. 기본으로 추가된 아이콘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해당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열리고 아이템 삭제를 클릭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추가하고 싶은 폴더나 파일이 있을 때에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아이템 추가 세부 메뉴에 파일이나 경로를 선택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콘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에는 우클릭 메뉴에서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 보세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이콘 중에서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고 웹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