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ly Wallpaper 무료 다운로드와 사용법

라이브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니까 몇 개 프로그램이 출시되어 있더라고요. 오늘은 라이브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Lively Wallpaper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디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사무용으로 약 10년 전 조립한 제 PC에서도 아무 문제 없이 라이브 배경화면을 적용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사무용 PC라서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지 않았다 보니 렉은 없었지만 내장 그래픽을 계속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반응형

 

Lively Wallpaper 무료 다운로드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는데 어떤 방법인지는 아래에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vely Wallpaper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는 버튼은 밑에 추가해 놓았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 밑에는 위와 같이 4종류 라이브 배경화면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능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첫 번째 Rain 배경화면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빗방울 크기나 비 내리는 속도 설정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었어요.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Lively Wallpaper 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는 사라지면서 Lively Wallpaper 공식 사이트로 이동되니 참고하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같은 페이지에 아래쪽 내용으로 자동 스크롤이 됩니다. 버튼이 2개 보이죠.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두 가지 방법이 이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한 프로그램 설치를 하거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Lively Wallpaper 사용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를 하셨거나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하셨거나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설치 과정은 따로 설명하지 않았어요.

설치가 완료된 Lively Wallpaper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위와 같이 12개 배경 화면을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프로그램이 한국어를 지원하다 보니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도 없었습니다. 목록에 Rain 배경화면이 보여서 바로 선택해 보았어요.

Lively Wallpaper 공식 사이트에서는 체험 배경에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었죠. 적용한 배경 오른쪽 하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클릭하면 캡처 이미지와 같이 메뉴가 열립니다. 사용자 정의를 클릭하면 세부 설정을 해볼 수 있어요.

위와 같이 선택한 배경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사이트에서 보았던 설정보다 훨씬 많은 설정을 할 수 있더라고요. 조금씩 이동을 해보면서 마음에 드는 결과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CPU 점유율이나 RAM 점유율이 높지 않을까 싶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Lively Wallpaper 배경 설정을 완료한 다음에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캡처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CPU 점유율이나 RAM 점유율이 높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제 PC는 10년 전 사무용으로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지 않고 조립했다고 초반에 말씀드렸죠. 그래서 그런지 뭔가 마우스 이동을 하는데 끊기는 것은 아니고 매끄럽지 않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작업 관리자에서 성능 탭으로 변경하고 보니 내장 그래픽카드인 GPU 사용률이 꽤나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Lively Wallpaper 프로그램은 라이브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계속 사용률 70%대를 유지하고 있어서 마우스를 이동하는데 매끄럽지 않다고 느꼈던 것이었습니다. 저는 어쩔 수 없이 Lively Wallpaper 프로그램을 제거하였지만 제 환경과 비슷한 분들은 없을 거예요. 대부분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PC를 사용하고 계실 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