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테마 변경 방법 새로운 느낌으로 브라우저를 바꿔보자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 브라우저는 테마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브라우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테마도 있지만 웹스토어를 보면 훨씬 더 많은 테마가 있어서 내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설치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크롬 테마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크롬 테마는 브라우저 색상과 첫 화면에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브라우저 모양을 바꿔주는 스킨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크롬 테마 변경 방법

우선 크롬 브라우저에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어서 크롬 웹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테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쁜 테마를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게 되면 새 탭 화면이 보이는데요. 오른쪽 하단에 크롬 맞춤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서 맞춤설정 화면이 열리면 테마 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테마를 목록으로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작 페이지를 특정 사이트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테마는 확인할 수 없고 바로 크롬 웹스토어에 등록된 테마를 찾아서 적용하셔야 합니다.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크롬 웹스토어에 테마 목록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적용하고 싶은 테마를 찾아보세요.

왼쪽 카테고리에서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훨씬 더 많은 테마를 찾아볼 수 있어요. 저는 게임 및 일본 애니메이션이 끌려서 바로 클릭해 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테마가 등록되어 있더라고요. 인기 게임부터 인기 애니메이션까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정렬 기준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인기 테마가 상위권에 등록되어 있겠죠.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시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크롬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테마 변경까지 되니까 편하더라고요. 만약 적용을 해보았는데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삭제해서 기본 테마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