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그림판 글씨 회전 방법 배경 있는 사진은 불가능

오늘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 그림판에서 글씨 회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그림판은 편집 기능이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이다 보니 배경이 있는 사진에서 이미 작성된 글씨를 회전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회전된 글씨를 새로 작성하는 것은 가능해요.

배경이 있는 이미지에 작성된 글씨를 회전하는 것은 윈도우 11 그림판이 아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림판은 정말 어려워요.

 

반응형

 

윈도우 11 그림판 글씨 회전

그림판 버전에 따라서 글씨 회전 방법은 두 가지가 될 수 있고 한 가지가 될 수 있는데요.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는 방법이 한 가지밖에 없는 것 같더라고요.

윈도우 11 그림판을 실행하고 텍스트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정상적이라면 가로로 글씨가 작성되죠. 위와 같이 배경이 한 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다면 그림판 글씨 회전은 아주 쉽습니다. 먼저 회전하고 싶은 글씨를 사각형으로 선택하고 드래그해서 포함시켜 주세요.

위와 같이 상단 메뉴에서 사각형 점선으로 그려진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회전하고 싶은 글씨를 드래그해서 포함시켜 놓았습니다. 이제 선택된 글씨를 회전시켜 볼 것인데요. 회전하는 버튼은 상단 메뉴 선택 버튼 오른쪽에 있어요.

위와 같이 파란색 삼각형에 화살표가 그려진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회전 각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각도를 선택해서 그림판 글씨 회전을 진행하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내용이 있다면 바로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사각형 드래그를 너무 작게 하고 회전을 해버리면 글씨가 잘리는 결과가 나와서 사각형 크기를 키워야 하는데 글씨가 깨지게 될 거예요. 그렇다 보니 처음부터 사각형 크기를 크게 해 주셔야 안전하게 그림판 글씨 회전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각형 크기를 세로로 길게 선택하고 그림판 글씨 회전을 진행하셔야 글씨가 깨지지 않고 정상적이고 확실한 결과가 나옵니다. 현재 윈도우 11 그림판에서는 폰트를 변경할 때 @를 입력하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보니 먼저 가로로 글씨를 작성하고 그다음에 메뉴를 통해서 회전하셔야 합니다.

배경이 있는 이미지에 회전된 글씨를 작성하고 싶을 때에는 먼저 이미지를 회전하고 그다음에 글씨를 작성하셔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미 작성된 글씨를 회전하는 것은 처음에 말씀드렸지만 그림판 자체가 편집 기능이 없다시피 하다 보니 깔끔한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