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해서 계정 2개 모두 로그인하기

업무용으로 스마트폰을 여러 개 사용하면서 카카오톡도 여러 계정을 생성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개인용 카카오톡 계정과 업무용 카카오톡 계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PC버전을 2개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한 화면에서 2개 실행하여 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 계정을 1개만 사용하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은 전혀 필요 없는 정보입니다. 계정을 2개 이상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PC버전을 2개 실행해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Sandboxie 프로그램 다운로드

오늘 포스팅 주제인 카카오톡이 아니더라도 같은 프로그램을 2개 실행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샌드박스라고 불리는 Sandboxie 프로그램인데요. 오늘도 Sandboxie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카카오톡 PC버전을 2개 실행할 것입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Sandboxie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이미 설치를 완료하셨겠죠?

Sandboxie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Stable Builds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 Plus 버전과 Classic 버전이 있습니다. 기능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기본 작동 부분은 동일하다고 하네요. 컴퓨터 사양이 많이 낮은 게 아니라면 Plus 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하면 될 것 같아요. x64 파일이 윈도우 64비트 설치 파일이고 x86이 윈도우 32비트 설치 파일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 방법

카카오톡 PC버전과 Sandboxie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으니 이제 2개 이상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첫 번째는 기본으로 설치된 PC버전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2번째는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Sandboxie 프로그램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샌드박스 메뉴를 클릭하고 샌드박스에서 실행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실행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실행될 프로그램을 선택하기 전에 먼저 카카오톡 PC버전이 설치된 경로를 복사하셔야 하는데요. 바탕 화면에 있는 카카오톡 실행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속성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상 부분을 보시면 카카오톡 실행 파일이 있는 경로가 적혀있어요. 대상 경로를 복사해 주세요.

위와 같이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실행할 프로그램 경로를 붙여 넣기 하는데 대상 경로는 처음과 마지막에 " " 기호가 입력되어 있으니 기호는 제거하고 위와 같이 경로만 입력되어 있어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이 되었어요. Sandboxi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2개만 실행하는 게 아닌 2개 이상으로 실행할 수 있는데요.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샌드박스 메뉴에 새 박스 만들기를 통해서 추가 박스를 생성하고 같은 과정으로 카카오톡 경로를 추가하시면 2개 이상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