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100년체 다운로드 100주년 기념 무료 폰트

조선일보가 창간한 지 100주년이나 되었군요. 그 기념으로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가 바로 조선100년체인데요. 오늘은 조선100년체 어디에서 어떻게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재배포 가능 무료 폰트라서 다운로드 방법 설명과 함께 첨부 파일로도 바로 받으실 수 있게 파일을 올려놓았습니다.

조선100년체는 바로 위에 타이틀 이미지를 통해서 미리 보기 할 수 있습니다. 1920년대 조선일보에서 사용한 글꼴을 현대적으로 복원했다고 하네요.

 

반응형

 

조선100년체 다운로드

조선일보에서 배포 중인 무료 폰트니까 당연히 조선일보 사이트로 접속하면 폰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검색해서 어떤 페이지로 이동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설명하기에는 내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해 놓았습니다.

밑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면 바로 조선100년체 폰트 설명과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 밑에는 조선일보에서 배포하는 다른 9종 폰트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다면 받아보세요. 조선100년체 다운로드 버튼을 보면 2가지가 있는데 OTF 다운로드는 그래픽 작업용으로 사용하는 폰트 파일입니다. TTF 다운로드는 문서 작업용으로 사용하는 폰트입니다.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검색 과정 없이 바로 조선일보 사이트에 조선100년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폰트 파일을 받아보세요.

 

ChosunCentennial_ttf.zip
2.10MB
ChosunCentennial_otf2.zip
3.05MB

 

사이트 이동 없이 바로 조선100년체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분들은 위에 첨부 파일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압축 해제하고 폰트 설치를 해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라이선스도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조선100년체를 포함한 다른 9종 폰트 모두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사용 범위는 따로 적혀있지 않으니 모든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알고 계시겠지만 설명을 해드리자면 압축 해제 후 나오는 폴더로 이동해서 폰트 파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뉴에 설치를 선택하면 바로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